메뉴 건너뛰기

학과소식

재학생 여러분~

충북대학교 화학공학과 졸업동문 이병훈 동문(99학번)이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임용로 임용이 되어 여러분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. 자랑스런 동문을 소개함으로써 여러분들 또한 크게 나아갈 수 있는 인재라는 생각을 가지고 각자의 미래를 계획하여 실천하기 바랍니다.

다음은 이변훈 동문의 졸업 후 이력과 연구분야 소개와 이병훈 동문께서 직접 후배들에게 힘이되는 메시지를 보냈으니 많은 학생들에게 힘이 되기 바랍니다.

 

[이병훈 동문 이력 및 소개]

★충북대학교 졸업 후 이력
-LG화학 입사
-광주과학기술원 신소재공학과 석사과정(2007.3입학):국비장학생
-광주과학기술원 신소재공학과 박사과정(2009.3입학):국비장학생
-캘리포니아주 산타바바라 주립대학 물리학과 연구원 근무(3년)
-이화여자대학교 공과대학 차세대기술공학부 화학신소재공학전공 교수로 임용(2017.3월 조교수로 임용)


★연구분야 소개
-전도성 및 반도체성 고분자 등의 유기 재료를 이용한 휘어지는 전자소자를 연구.
-고성능의 유기 전자소자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유기 재료의 성능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 이를 위해 나노 구조물을 이용하여 유기 재료의 광학적/전기적 특성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술 연구.

(설명 : 실생활에서도 많이 사용 중인 휴대폰이나 TV 등에 적용되는 OLED 디스플레이를 휘어지는 고분자 기판 위에 구현하여 접거나 휘어질 수 있는 디스플레이 혹은 태양빛을 전기로 바꾸어 주는 휘어지는 태양전지를 이용한 솔라 커튼 (Solar Curtain) 등)
-고성능의 유기 전자소자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유기 재료의 성능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 이를 위해 나노 구조물을 이용하여 유기 재료의 광학적/전기적 특성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★동문들에게 힘이 되는 메시지
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후배님들께 한 말씀 드리자면 미래에 대한 두려운 마음을 조금은 줄이고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찾으라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습니다. 요즘처럼 취업이 힘든 시기에 어쩌면 취업에 성공하는 것 자체가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일이겠지만, 앞으로 평생을 살면서 하게 될 일이 본인이 진정 원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었으면 합니다. 물론 그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, 본인이 진정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깊게 고민하고, 조금은 길게 내다보고 묵묵히 나아간다면 어느 순간 멀게만 느껴졌던 목표 앞에 설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그 길을 응원하겠습니다. 

 


위로